과학 에듀키트 재능 기부

1. 과학탐구키트나눔 봉사활동 계획서를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joon5402@naver.com

 위쪽의 첨부파일 ATT DOCX PDF를 다운 로드 하세요...↗↗↗

<출처>첨부된 파일 키트설명서 작성자는 청라달튼외국인학교 동아리 입니다. 

2. 계획서를 담당자가 검토한 후에 전화나 이메일로 개별 지도 합니다. 지도할 내용이 없으면 그대로 승인합니다.

3. 지도 도는 승인 받은 내용으로 <최종실행계획서>를 제출하고 <최종실행계획서>와 같이 활동합니다.

4. 활동 결과물을 우편으로 제출합니다.(결과물은 과학탐구키트+과학탐구활동 설명서(한글+영문))

5. 담당자가 <최종실행계획서>를 근거하여 두볼에서 활동 시간을 입력합니다.(입력 후 전화나 이메일 또는 문자 드림)

6. 두볼 확인서를 학생 각자가 두볼-->1365-->나이스로 전송합니다.

 

* 이 활동의 중요 포인트

 

1. 계획서를 제출해야만 담당자가 응대를 합니다. 계획서를 제출하기 이전에는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2. 부모의 권유로 활동 하지 않아야 합니다. 스스로의 강한 욕구가 아니면 참여 하지 않도록해주세요. 

3. 자신의 창의성을 보여주세요. 시중에서 팔고 있는 키트를 활용하면 본인만 손해입니다.

4. 1개의 <사이언스에듀키트>를 만드는것이 아닙니다. 1개의 반, 도는 전학년이 수업할 수 있도록 30개~100개까지 만들어 주세요. 엄청난 노동이 필요합니다.

5. 버려진 전기 가전 제품을 활용하는걸 추천합니다. 분해하는데 전기 감전이 될 위험은 없습니다.

    추천한다는 말이지 꼭 버려진 전자 제품으로 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 버려진 전자 제품으로만 해야하나요?" 라는 질문은 그만해주세요.

6. 가능하면 가족과 같이하면 더욱 좋아요. 가능하면 절대전능하신 아빠의 도움을 받으세요.

7. 과학에 재능이 있다면 실력을 보여주세요. 창의성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사이언스에듀키트>설명서도 한글과 영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8. 겨울방학에 캄보디아의 프놈크롬 초등학교에 가서 수업을 할 계획입니다. <사이언스에듀키트>가 어떻게 사용 되었는지 카페에 사진으로 올려드립니다.

9. 겨울방학때 캄보디아에 같이 가서 직접 수업도 하고 싶으면 언제든지 담당자가에 욕구를 알려주세요.

10. <사이언스에듀키트>를 만드는데 부속품이 모자라면 캠페인, 모금 활동을 통해서 부속품을 구입합니다. 모금활동도 봉사활동계획에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있으면 봉사활동 시간으로 입력 가능합니다.(경기도교육청 봉사활동운영계획 FAQ 참조)

11. 절대 서두르지 마세요. 이 활동은 봉사활동 시간을 위해 하는게 아닙니다. 스스로의 역량개발을 위한 학습이 우선입니다. 활동을 통해서 학습이 되길 기대합니다.

12. 봉사활 실적에 활동명은 "지구촌 빈곤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 에듀 키트 나눔 - 과학재능기부 활동" 이라고 적히게 됩니다.

13. 봉사활동 특기사항에 또는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에 아래와 같이 적히길 희망합니다.(담임선생님이 적으시니 저는 희망만 합니다.)

-------------------------------------------------------------------------------------------------------------------------------------------------------------

13차에 걸쳐서 지구촌 불평등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 탐구 키트 나눔 프로젝트 계획, 실행함. 평소 00학습으로 재능을 보였던 기초과학의 000으로 기발한 탐구키트를 제작하여 캄보디아 초등학교에 보내 과학수업 시간에 활용 됨.

-------------------------------------------------------------------------------------------------------------------------------------------------------------

14. 제가(우리 아이가) 과학을 잘 못하는데요... 이 활동 해도 되나요? 라는 질문은 사절합니다.

15. 아이디어 좋은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16. 계획서 만드는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어려운 일을 하는데 술술 잘 될까요?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포기 하지 마세요.

17. 이 활동은 일종의 프로젝트활동입니다. 활동이 시작되고 끝이나야 봉사활동 시간을 입력합니다.

18. 봉사활동 시간으로 입력은 합니다. 하지만 자율동아리의 연구 활동으로 입력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봉사활동으로만 자신의 역량을 표현하려 하는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 계획서를 제출하시는 분은 위의 내용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합니다.

--- 의무 참가 아닙니다. 욕구가 있는 분만 참여합니다.

<과학 재능 기부활동의 학교 승인에 대한 질문>

 

0. 학교에서 인정 되나요?

답: 인정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2019년 교육청의 봉사활동 운영계획을 읽어보면,

<서울시교육청>재료 구입 후 물품 제작 기부는 인정하지 않음

<경기도교육청>7. 물품 및 현금기부- 인정 불가- 다만, 사전교육-캠페인-물품 및 현금 모금활동-기부-평가’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경우만 인정하되

★봉사활동이 프로그램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자료(프로그램계획안, 활동결과물 등)를 제출해야 함. 학교 학생 봉사활동추진위원회에서 반드시 확인 후 인정 여부 결정

<인천시교육청>단순 기부활동은 시간으로 환산하여 인정할 수 없음. 다만, 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사전교육 – 캠페인 - 물품 및 현금 모금활동 – 기부 – 평가」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경우는 인정 가능.

서울시 교육청은 <재료 구입 후> 라고 적혀 있으니, 재료 구입하지 않으면 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프로그램화>하라고 하니, <프로그램화>하면 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프로그램>이랍니다. 프로그램으로 만드세요.

다른 시도교육청은 대부분 인천시교육청의 규정과 비슷합니다.

 

<중요>시도교육청 규정의 모든 <인정 불가 문구를 피해가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 방법은 ,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업싸이클링, 과학재능기부> 으로 만들어서 학교(담임샘)의 승인을 받으세요.

 

<2019 서울시교육청 봉사활동 운영계획 중 가정통신문 예시>

  - 단순히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학생주도프로젝트형봉사활동(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나 흥미, 특기와 연계한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장기간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2019 경기도교육청 봉사활동 운영계획 중 가정통신문 예시>

 단순히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학생주도프로젝트형봉사활동(학생 스스로자신의 진로나 흥미, 특기와 연계한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장기간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